플래시 개발시에 자주 쓰이는 산수 또는 수학들 1-1 - 원주율, π
ActionScript 3 2011. 10. 19. 00:42 |밤을 새다보니 또 쎈치해져서 포스팅을...
π 많이 쓰죠... 원주율이라고도 하고 파이라고도 하고... 암튼 많이 씁니다.
한 20 여년전(쯤??) 수학책에서는 지름이 1인 원의 둘레를 실로 재니 3.14 어쩌고가 나와서 그걸 π 라고 부른다고 했던게 어렴풋이 기억이 납니다...
π는 결국 어떤 비율인 상수값인 셈인데, (그래서 히카님은 그냥 이렇게 사용한다고 하십니다)
지름 * π = 3.14.....
지름이 1이라고 했으니 결국
π = 3.14.....
가 된 셈입니다...
지름이 1일 때, 원의 둘레가 π 이니, 반지름을 r 이라 치면
2 * r * π
즉 반지름이 r일때, 2πr이 둘레가 된것이지요
웬지, 쓰다보니 앞선 Math.PI * Θ / 180 하고 순서를 바꿨어야 할 것 같은데... 뭐 어쩌겠습니까... 제가 책을 쓰는 것도 아니고...
내용이 1번 포스팅에서 설명됐어야 하는 것들인데... 그냥 이렇게 올리게 되네요... 별거 없어서 그냥 1-1 로 올립니다
p.s. 쓰다가 뭔가 잘못된게 있을까봐 좀 찾아보니 차라리 이걸 보는 것이... ㅡ.,ㅡ;;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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