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ddChild 는 한개의 오브젝트에만 가능하다... 에 이어...
ActionScript 3 2007. 6. 15. 14:42 |http://www.minarto.com/31 이건 전의 글이고.... 거기에 조금 더 덧붙일 것이 생겼다.
스테이지에 mc1, mc2 라는 무비클립을 만들어 놓고 다음의 코드를 집어넣어보자
var tf:TextField = new TextField();
tf.text = "dsfsfasfsafas";
mc1.addChild(tf);
tf.text = "dsfsfasfsafas";
mc1.addChild(tf);
mc1 에 텍스트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. 그럼 다음의 코드를 추가해보자
var tf:TextField = new TextField();
tf.text = "dsfsfasfsafas";
mc1.addChild(tf);
mc2.addChild(tf);
tf.text = "dsfsfasfsafas";
mc1.addChild(tf);
mc2.addChild(tf);
mc2에는 텍스트 필드가 생기고 mc1 에서 생긴 것을 볼 수 있다.
그렇다면 마지막으로 다음의 코드를 보자
var tf:TextField = new TextField();
tf.text = "dsfsfasfsafas";
mc1.addChild(tf);
tf.text = "dsfsfasfsafas";
mc1.addChild(tf);
mc1.addEventListener(Event.REMOVED, remove);
function remove(e:Event):void
{
trace(e);
}
mc2.addChild(tf);
이벤트가 발생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.
요컨데 이미 addChild 된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를 다른 디스플레이 오브젝트에 addChild 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removeChild 메소드가 실행된다....는 결론...
'ActionScript 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s3 관련 문서 몇가지 (0) | 2007.06.20 |
---|---|
InteractiveObject 가 겹칠 시의 버튼 비활성화에 대한 해결책 (2) | 2007.06.19 |
for(var i:uint 아무 생각 없이 쓰다가는 컴퓨터 다운된다... (0) | 2007.06.12 |
as3으로 기본 메뉴 만들기 (0) | 2007.06.11 |
removeChild 는 완전한 삭제가 아니다. (0) | 2007.06.08 |